아이폰15 c타입 안내

아이폰 15 관련 소식

아이폰 15에서는 라이트닝 포트를 없애고 드디어 USB-C 타입 포트가 장착되어 C타입 충전기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이폰 15 프로가 아닌 일반 라인업에는 이전 라이트닝 포트의 충전 속도인 USB 2.0 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지난해와 출시한 아이폰 14 시리즈에서 일반 라인업과 프로이번 모델의 급나누기를 가장 크게 보여주었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이번 아이폰 15 시리즈에서는 일반 모델에도 기본으로 구성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예전 상단의 카메라 부분의 노치 모양은 이제 제외될 것으로 예견되고 전 모델 모두 알약 형식의 펀치홀 방식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아이폰에는 매너모드 및 음량 조정을 위한 물리적인 버튼이 존재 하였는데 아이폰 15 프로 제품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모두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으로 교체된다고 합니다.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란 물리적인 버튼이 아니라 심플한 터치의 진동을 통해 버튼이 실행되는 느낌을 주는 방식입니다.

아이폰 15 가격

작년 아이폰 14는 가격 동결이었습니다. 따라서 금번 아이폰 15도 북미 가격대는 동결될 확률이 농후하며 따라서 판매 개시일 당시 9월 미국 환률에 따라 가격대의 변동이 있을 것으로 예견됩니다. 올해 모델을 유추하고 있는 가격은 10만원이 추가된 135만원 기준으로 시작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아이폰 15 Pro 모델의 경우 10만원 이상의 가격이 높아지게될 것 이라는 루머도 돌고 있습니다. 경쟁사인 삼성전자도 올해 갤럭시 S23을 런칭했지만 인플레이션을 버티지 못하고 약 15만원 비용 상승이 있었습니다. 아이폰 15 또한 가격대를 올리지 않고 고수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예측합니다. 그렇게 되면 아이폰 15 가격은 135만원부터 시작하고 최고 가격대는 아이폰 15 프로 맥스 1TB로 265만원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 15 지원 모델

한국 시간 6월 8일 새벽2시에 시작한 WWDC 2021에서 iOS 15 업데이트 지원 기기 카테고리가 브리핑되었습니다. iOS 14가 설치된 아이폰과 iPadOS 14이 설치된 아이패드는 iOS 15와 iPadOS 15 업데이트를 지원 받게 되었습니다. iOS 15 업데이트를 받지 못할 것으로 예견되던 디바이스들의 사용자들에게는 정말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iOS 15 업데이트 지원 디바이스에서 제외될 것으로 관망되던 A10를 장착한 아이폰 SE,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 그리고 아이패드 5세대와 아이패드 에어2는 1년 더 업데이트를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6s와 아이폰 6s 플러스가 2015년 9월에 공개된 것을 감안하면 2022년 9월까지 업데이트를 지원받게 되어 무려 7년간 업데이트를 받는 아이폰이 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15 디자인

아이폰 15 설계 유출을 통해 아이폰 11 프로맥스의 휘어진 모양을 되살릴 것으로 구부러진됩니다. 애플은 최신 아이폰의 액정과 엣지가 평평하지만 얇고 휘어진 베젤을 만들것이라고 휘어진되고 있습니다. 액정 자체도 새로운 모양에 맞게 약간 기울어져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모든 라인업은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알약모양 펀치홀이 전체 라인업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모든 아이폰 15가 노치가 사라지는 것입니다. 애플의 아이폰 15의 액정 디자인에 대한 트위터에서는 액정는 평평하게 지속되지만 휘어진 베젤을 가질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또한 아이폰 15 시리즈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 14와 같다고 합니다.

아이폰 15 새로운 액션 버튼

아이폰 15 프로에 새로운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생길 것으로 관측되며, 추가 태픽 엔진 진동 모터를 활용해 버튼에 대한 피드백이 지원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런 설계의 이점은 외부 요소에 노출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적으며, 잠재적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아이폰을 만들게 된다는 부분입니다. 아이폰 15 프로 모델에 모두 애플워치 울트라와 같은 액션 버튼이 탑재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 15 프로의 액션 버튼은 이용자 지정이 가능하고 매너모드 버튼의 2배 크기가 될 것이라고 예측합니다.

아이폰 15 USB-C

아이폰15 시리즈가 마침내 USB-C 충전단자를 교체한다는 점입니다. 이 소문이 맞다면 경쟁사인 삼성전자 갤럭시S 충전기 등과 호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는 이듬해 10월 유럽연합(EU)가 27개 회원국에서 휴대형 모델 충전 단자를 USB-C로 단일화하는 법안을 통과시킨데 따른 조치로 보입니다. 해당 법안은 오는 2024년부터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카메라 등 휴대형 디바이스에 의무적으로 USB-C 타입 충전 단자를 적용하는 게 핵심입니다. 애플은 2012년 출시한 아이폰5부터 독자 충전 단자인 라이트닝을 고수해왔으나, 전체 매출에서 유럽 판매량이 차지하는 비중을 고려해 라이트닝 충전 단자를 USB-C로 개시하는 데 속도를 낸 것으로 파악됩니다.

아이폰 15 스팩

아이폰15 프로에는 새로운 햅틱 기반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이 탑재될 예정입니다. 또, 볼륨 버튼과 음소거 버튼도 개선 되는데 볼륨 확대, 축소를 위한 별도 버튼 대신 길쭉한 하나의 버튼으로 바뀔 예정이며, 매너모드 스위치도 방향을 전환하는 방법이 아닌 ‘누르는’ 방식으로 바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폰15 프로가 새로운 딥 레드 색깔을 추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 색깔은 화이트, 스페이스 블랙, 골드 색과 함께 기존 딥 퍼플 색을 교체할 것이라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볼륨 확대, 축소를 위한 별도 버튼 대신 길쭉한 하나의 버튼이 위치해 사용자가 누르는 위치에 따라 볼륨을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음소거 스위치는 방향을 전환하는 방법이 아닌 ‘누르는’ 방식으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폰 15 베터리

올 가을 런칭되는 아이폰15 프로 기기에는 새로운 초저전력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장착해 모델 전원이 꺼져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돼 있어도 버튼이 가동하게 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현재는 전원이 꺼져 있어도 적정 시간 동안 애플페이를 이용하거나, ‘나의 찾기’ 기능을 통해 기기위치를 추적하는 등 일부 동작만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새롭게 구성되는 칩은 디바이스가가 꺼져 있거나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에도 새로워진 솔리드 스테이트 버튼에 전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폰15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애플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